건강한 피부를 위한 6가지 피부 관리 팁

광고 1. 햇빛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세요

피부 관리의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평생 햇빛에 노출되면 주름, 검버섯, 기타 피부 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며, 암 위험도 증가합니다 티토.

가장 완벽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세요. 자외선 차단 지수가 15 이상인 광범위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세요.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바르고 2시간마다 덧발라 주세요. 수영이나 땀을 흘릴 경우 더 자주 덧발라 주세요.

그늘진 곳을 찾으세요. 햇빛이 가장 강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사이에는 햇빛을 피하세요.

보호 의복을 착용하세요. 긴소매, 긴바지, 챙이 넓은 모자 등 몸에 꼭 맞는 옷으로 피부를 보호하세요. 또한, 정해진 횟수만큼 세탁할 경우 자외선 차단 효과를 높여주는 세탁 세제나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특수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2. 담배를 피우지 마세요

흡연은 나이 들어 보이게 하고 주름을 유발합니다. 흡연은 피부 최상층의 작은 혈관을 좁아지게 하여 혈류를 감소시키고 피부를 더 창백하게 만듭니다. 또한 건강에 중요한 산소와 영양소를 빼앗아 갑니다.

흡연은 피부의 탄력과 강도를 결정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를 손상시킵니다. 또한, 흡연 시 입술을 오므리고 숨을 내쉴 때 눈을 가늘게 뜨는 등 반복적인 표정을 짓는 것도 주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흡연은 편평세포암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흡연을 하시는 경우, 피부를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금연입니다. 금연을 위한 조언이나 치료법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3. 피부를 부드럽게 관리하세요

매일 하는 세안과 면도는 해로울 수 있습니다. 부드럽게 관리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세요.

목욕 시간을 줄이세요. 뜨거운 물과 긴 샤워 또는 목욕은 피부의 천연 유분을 제거합니다. 목욕이나 샤워 시간을 줄이고 뜨거운 물 대신 따뜻한 물을 사용하세요.

강한 비누는 피하세요. 강한 비누와 세제는 피부의 천연 유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대신 순한 클렌저를 사용하세요.

면도는 신중하게 하세요. 피부를 보호하고 윤기를 유지하려면 면도 전에 면도 크림, 로션 또는 젤을 바르세요. 더 밀착된 면도를 위해서는 깨끗하고 날카로운 면도날을 사용하세요. 털이 자라는 방향으로 면도하고, 털이 자라는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면도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