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롭고 매력적인 구시가지 – 리장에서 길을 잃다
진사강 상류에 위치한 리장 고성은 나시족의 고향입니다. 해발 2,400미터 높이의 리장(Lijiang)은 나시(Naxi) 자치현의 중심 도시이자 중국의 유명한 역사 문화 도시 중 하나입니다. 8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마을은 “각 집이 냇가에 지어져 있고 버드나무로 둘러싸여 있다”는 점에서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지제역 해링턴플레이스.
산과 강을 끼고 있는 리장은 고대 중국의 높고 두꺼운 성벽과 넓은 거리를 지닌 여느 거주도시와는 달랐다. 소박한 매력과 아름다움이 자연의 조화를 드러냅니다. 토지의 윤곽을 따라 주택은 나무와 돌로 지어졌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티베트, 바이, 한족의 훌륭한 건축 형태를 선택합니다.
리장 사람들은 교육을 중시하고 문화인을 존경하기 때문에 그림, 서예, 시에 능통한 사람이 많다. 민족 민속무용과 지역 연극 외에도 나시족 고대 음악은 다양한 다채로운 축제 활동에서 가장 유명합니다. 도교 음악에서 파생된 선율과 리듬을 지닌 ‘나시동징음악’은 ‘음악의 살아있는 화석’으로 알려져 있다. 나시(Naxi) 고대 음악 밴드는 한때 유럽의 여러 나라에서 연주하도록 초청받았으며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과 큰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 밴드는 70세 이상의 노인들로 구성되어 있어 ‘나시노인밴드’라고도 불린다.
진과 15개 사찰에 분포된 리장 청나라의 유명한 벽화는 다양한 종교의 혼합을 보여줍니다. 백사촌의 백사벽화에는 도교, 티베트, 한족의 불상 수백 점이 그려져 있으며, 국가 차원의 역사 유물 보호 대상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리장 지역에는 톰바 문자라고 불리는 일종의 상형 문자가 여전히 존재합니다. 동바의 종교경전을 기록하는데 사용되는 톰바 문자는 현재도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유일한 그림문자이다. 더 흥미로운 점은 동바경에는 고대 상형문자 동바 문자와 함께 춤의 스텝이 보존되어 있다는 것입니다.